관객심사단 한줄평 #1
국제경쟁 4 International Competition 4
1. 표 값 The Price of the Ticket
Dir. 마리아마 발드 Mariama BALDE
Switzerland | 2018 | 17’49” | Color | Fiction
★★★★ 정유진 | 애도를 다해 기억한다는 것의 의미
★★★ 이수호 | 모든 경계에 서 있는 어린 존재들에게 보내는 눈길.
★★★ 안소정 | 네 잘못이 아니야..
★★★★ 서희주 | ‘만약’이라는 이름의 아주 무거운 표값
★★★★ 최수빈 | 아이의 슬픈 눈을 왜 어른들은 보지 못할까
2. 선택의 기로 Between a Rock and a Hard Place
Dir. 매즈 쿠달 Mads KOUDAL
Denmark | 2019 | 18’46” | Color | Fiction
★★★ 정유진 | 어떤 시간들은 쌓여 지워지지 않는 선택의 기준이 된다
★★★ 이수호 | 일상의 붕괴를 맞이하는 딸과 엄마.
★★★★ 안소정 | 부모는 선택하지 않는다. 상황을 받아들일 뿐이다.
★★★★★ 서희주 | 시간이 흘러도 또는 시간이 멈춘대도 변하지 않는 것
★★★★★ 최수빈 | “그 애가 내 세상이야”, 딸을 위한 엄마의 최선의 선택
국제경쟁9 International Competition 9
1. 미스 샤젤 Miss Chazelles
Dir. 토마 베르네 Thomas VERNAY
France | 2019 | 21’45” | Color | Fiction
★★★★★ 정유진 | 반목과 질투, 혹은 그 너머의 관계로부터 재조합되는 텐션
★★★ 이수호 | 어쩌면 가장 순수한 형태의 감정에 대한 조명.
★★★ 조용석 | ‘미스’ 들의 사랑과 우정 사이. 혹은 그 둘 모두
★★★ 김민정 | 새로운 관계가 피어날 때의 쾌감
★★★★ 최수빈 | 심상치 않은 소녀들의 심상치 않은 관계
2. 렌탈 밴의 세 가지 이야기 Three Stories inside a Rental Van
Dir. 루이스 애티 Lewis ATTEY
Australia | 2019 | 15’06” | Color | Fiction
★★★★ 정유진 | 삐걱거리는 타이밍과 아이러니의 공간적 분모
★★★ 이수호 | 관점을 달리하여 새롭게 바라본 지극히 일상적인 이야기.
★★★★★ 강동훈 | 어쩌면 그들 같은 사고가 일어날지도 모른다
★★★ 최수빈 | 각기 다른 정의 구현, 그 결과도 다르다
★★★★ 안소정 | 자동차라는 목격자
3. 라즈베리 맛 The Raspberry Taste
Dir. 다비드 노블렛 David NOBLET
Belgium | 2018 | 17’07” | Color | Fiction
★★★★ 정유진 | 현실과 꿈의 경계, 혼재된 이미지로 유영하는 라즈베리 맛
★★★★ 이수호 | 위대한 결정과 도전, 그 뒤에 남겨질 사람.
★★★★★ 조용석 | 우주비행사는 우주뿐만 아니라 땅 위에서도 우주비행사인 것을. 준비하는 과정 또한 도약의 일부이다.
★★★ 서희주 | 말로 형용할 수 없지만 우주먼지만큼 특이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