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객심사단 한줄평 #4
국제경쟁4 International Competition 4
1. 페이버릿 Favourites
Dir. 마틴 몽크 Martin MONK
Austria, Germany | 2019 | 17’47” | Color | Fiction
★★★★★ 정유진 | 오래된 주제를 다루고 있되 올드하지는 않다
★★★ 이수호 | 분명한 목적지도 모르는 히치하이킹.
★★★ 안소정 | 예상치 못한 관계가 주는 위로
★★★ 서희주 | 누군가를 만나면서 오늘도 우리는 성장해 나간다
★★★ 최수빈 | 어른에게 받은 상처 어른에게 치유받다
2. 방과 후 School’s Out
Dir. 자밀 반 비잔가르덴 Jamille VAN WIJNGAARDEN
Netherlands | 2018 | 11’21” | Color | Fiction
★★★★ 정유진 | 역전의 비트로 전개되는 플로우란 언제나 유쾌하다
★★★ 이수호 | 대사와 사운드의 조화, 제대로 된 감정의 폭발.
★★★★★ 안소정 | “그래, 맞아. 난 지쳤어!!!”
★★★ 서희주 | 눈에는 눈 이에는 이, 어긋나버린 젠더 대결
★★★ 최수빈 | 여자로서가 아닌 교사로서 존중이 그리 어려운 일인가
3. 마더 인 로 Mother-in-law
Dir. 신승은 SHIN Swung-eun
Korea | 2019 | 23’46” | Color | Fiction
★★★★ 정유진 | 나란한 낱말들, 어쩌면 우리는 이토록 쉽게 놓이는 것을
★★★★★ 이수호 | 예견된 비극적 결말을 향해 가는 두 인물의 극사실주의 대화.
★★★ 안소정 | 그들은 서로 뭐라 불러야 하나요?
★★★★ 서희주 | 짧았던 시간 그러나 형숙과 민진의 시간은 충분히 낯설고 충분히 아름다웠다.
★★★ 최수빈 | 다름을 인식한 순간 낯설어지는 현실
국제경쟁5 International Competition 5
1. 아무도 없는 Drift Away
Dir. 이상환 LEE Sang-whan
Korea | 2019 | 12’13” | Color | Fiction
★★★★ 정연솔 | 아무도 살피지 않는 아이의 ‘위태로움’이 Hand-held 기법을 통해 관객 깊숙이 침잠해온다.
★★★★ 강동훈 | 버려진 장난감처럼 외면한다
★★★★ 김민정 | 모든 걸 감내해야 하는 건 오로지 아이뿐
★★ 조용석 | 애정도, 소망도, 심지어는 감동도 ‘아무것도 없는’.
2. 카밀리아 부인 My Lady of the Camellia
Dir. 에두아르 몽뚜트 Édouard MONTOUTE
France, Lithuania | 2019 | 15’19” | Color | Fiction
★★★ 정연솔 | 비범한 주인공이 편견을 넘어서서 제 능력을 인정받는, 다소 진부한 플롯의 영화.
★★★★ 강동훈 | 배역에는 국경, 인종, 성별 등이 없다.
★★ 조용석 | 흐지부지한 채로 이어져가는 혁신.
★★★ 김민정 | 곱씹게 되는 세 사람의 유의미한 대화